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러플)’와 손잡고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카러플 캐릭터 특색을 살린 콜라보 아이템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카러플 상자’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상자에 포함된 교환 코인을 통해 콜라보 스킨을 추가로 획득할 수도 있다. 카러플 상자는 오는 7월 3일까지 구매 가능하며, 출시 후 6월 3일 오전 11시까지 약 일주일간 패키지 형태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다음달 7일까지 각종 이벤트도 진행한다. 접속만 해도 매일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2개를 6일 차까지 지급하고, 7일 차에 최종 보상 콜라보 상자를 지급하는 ‘7일 출석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이동 거리에 따라 치킨메달 및 배찌 의상(영구제)을 획득할 수 있는 ‘카러플 콜라보 운전 이벤트’도 펼쳐진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커뮤니티에서는 ‘운영자 죽음의 레이싱 1등을 맞춰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운영자들이 콜라보 스킨을 착용하고 에란겔 및 미라마에서 레이싱을 펼쳐, 그 결과를 유저들이 예측하는 투표 이벤트다. 투표는 오는 30일부터 6월 6일까지 진행되며, 예측에 성공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71명에게 배틀그라운드 굿즈를 상품으로 지급한다.
한편, 같은 기간 카러플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3레벨 헬멧과 프라이팬, 보급상자를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