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옥환기자 |
2021.04.27 11:44:22
부산시교육청이 내일(28일) 오후 2시에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한 정책 공감 토크콘서트’ 온라인 행사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토크콘서트는 오는 2025년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를 자세히 안내하고 정책 추진 상황을 공유하는 내용으로 ‘꿈에 날개를 다는 고교학점제’란 주제로 열린다.
콘서트는 교육부 함영기 교육과정정책관이 고교학점제에 대한 정책 설명을 한 뒤 시교육청 강준호 장학사가 고교학점제 운영과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또 진동섭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이사가 ‘고교학점제와 대입 제도’에 대해 발제한다.
이어 부산남고 신귀옥 학부모, 명호고 이창현 교사, 시교육청 권혁제 중등교육과장이 패널로 참여해 고교학점제에 대한 정책 방향성, 진행상황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날 부산지역 학부모 100여명이 화상 프로그램 ZOOM으로 비대면 질의응답에 직접 참여한다. 이외의 학생과 학부모는 부산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생방송을 시청하며 댓글로 의견을 남길 수 있다.
김석준 시교육감은 “4차 산업 시대를 맞아 학생들에 생각하는 힘을 키워줄 각종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고교학점제의 도입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이번 토크콘서트 행사가 학부모님들에 고교학점제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토크콘서트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시교육청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찾아가는 교육 정책 설명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