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옥환기자 |
2021.04.19 16:13:59
안전보건공단은 산하 산업안전보건인증원이 우수한 안전제품을 발굴해 산업 현장에 유통될 수 있도록 ‘제25회 방호장치·보호구 품질대상 품평회’를 개최한다고 19일 공고했다.
이번 품평회 신청 대상은 접수 마감일인 내달 14일 이전까지 산업안전보건법상 안전인증을 취득한 방폭기기, 가설기자재를 비롯한 방호장치와 보호구 등이다.
다만 과거에 수상을 받은 이력이 있는 제품이나 고용노동부(고용부) 특별점검 결과에 따라 안전인증이 취소된 사실이 있는 업체와 관련 제품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안전보건공단은 총 8개의 우수 제품을 선정해 상금과 함께 제품 우수성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선정 제품은 오는 7월 열릴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서 홍보할 기회를 얻게 된다.
품평회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서와 함께 해당 제품을 내달 14일까지 공단 인증원에 신청 접수하면 된다.
공단은 품평회 참가 제품의 외관, 구조, 기능 진보성, 사용 편의성 등을 고려해 온라인 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중 공단 홈페이지에 우수 제품 선정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김봉호 산업안전보건인증원장은 “이번 품평회를 통해 안전성이 높은 제품이 산업 현장에 유통될 수 있길 바란다”며 “우리 인증원은 이외에도 우수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자금 지원 등을 통해 노동자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토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