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엔씨)가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블소)에 신규 4인 던전 ‘몽환의 천수림’과 주술사 신규 계열 ‘사신’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몽환의 천수림에서는 선하마을을 지키는 막내와 침공하는 마족 구미호 ‘몽중호란 요화’의 전투가 펼쳐진다. 엔씨는 몽환의 천수림 공개와 동시에 ‘블레이드&소울의 서신’을 공개하고, 댓글 및 일대일 문의를 통해 4인 던전에 대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받는다. 이용자 피드백은 앞으로 업데이트 될 4인 던전에 반영될 예정이다.
주술사 신규 각성 계열 사신도 공개했다. 기존 계열보다 유틸성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사신은 ‘윤회’ 무공을 통해 적에게 폭발적인 데미지를 입힘과 동시에 파티원에게 버프 효과를 제공할 수 있으며, ‘거짓 조항’ 무공을 활용한 이동도 가능하다.
또한, ‘야묘의 구슬 육성 일기 시즌2’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용자는 비룡공상에서 ‘야묘의 소원 구슬’을 1동에 구매할 수 있다. 야묘의 소원 구슬은 ‘소원석’으로 성장시킬 수 있으며, 지정된 4개 던전의 어트랙션 퀘스트를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다. 높은 던전에서 획득한 소원석일수록 야묘의 소원 구슬에 더 높은 경험치를 부여할 수 있다.
이벤트 주화인 ‘야묘옥’은 비룡공상에서 신규 의상과 ‘찬란한 휘석 상자’, ‘설풍반지의 정수’, ‘설풍귀걸이의 정수’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