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2020년 연결 기준 매출 4955억원, 영업이익 66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7%, 90%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673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659%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액 1420억원, 영업이익 166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각각 34.3%, 69.1% 늘었다. 4분기 당기순이익은 125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기존 라이브 게임의 안정적인 실적에 신작 성과가 더해져 PC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모두 고르게 성장하며, 창사 이래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지난해 12월 출시한 ‘엘리온’이 1개월 판매 성과 100억원을 달성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해, 약 183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지난해 7월 국내 및 글로벌 시장으로 출시한 ‘가디언 테일즈’의 흥행에 힘입어 전년 대비 약 37% 성장한 약 2490억원을 기록했다.
여기에 자회사 카카오 VX와 신사업 매출로 구성된 기타 매출 역시 골프 수요 확대에 힘입어 전년 대비 33% 증가한 628억원을 달성하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엘리온, ‘달빛조각사’ 등 기존 타이틀들의 일본, 북미, 유럽, 동남아시아 지역의 글로벌 확장과 MMORPG ‘오딘’, ‘가디스 오더’, ‘월드플리퍼’, ‘소울 아티팩트(가칭)’, ‘테라파이어(가칭)’ 등 PC온라인과 모바일에 걸쳐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순차적 출시해 지속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자회사들을 통해 첨단 기술인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위치기반(LBS) 기술을 주요 사업에 접목해 ‘스크린골프’, ‘스마트홈트’ 등 게이미피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부문의 속도를 더하고, 유망 기업에 대한 전략적인 투자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추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