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목포시, 올해 전남도 경제분야 평가 전분야 수상 쾌거

일자리 창출 ‘대상’, 지역경제활성화 ‘최우수상’, 투자유치‘우수상’

  •  

cnbnews 이규만기자 |  2020.12.23 15:23:06

목포시가 전라남도 경제부문 평가에서 모든 분야 수상의 쾌거를 이루며 경제 분야 최강도시임을 확인시켰다.

전라남도가 주관한 이번 평가에서 목포시는 ▲일자리창출 부문 대상 ▲지역경제활성화 부문 최우수상 ▲투자유치 활동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특히, 최우수상을 수상한 지역경제활성화 부문과 우수상을 수상한 투자유치 활동 부문은 각각 6년 연속 수상하며 목포시의 역량을 증명했다.

목포시가 이러한 훌륭한 성과를 거둔 것은 민선7기 들어 그동안 차근차근 준비했던 각종 사업들이 탄력을 받아 성과로 나타났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일자리 창출 평가는 전남 22개 시군의 고용지표, 일자리 예산증가 및 집행현황, 지역주도형 일자리 사업 등 5개 분야 11개 항목의 실적을 종합하여 선정했다.

시는 지난해 일자리창출 전담부서를 신설 후 청년일자리,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등에 총력을 기울여 총 4263개의 일자리 창출 성과를 보였다.

특히, 청년창업자 금융지원, 청년 잡고(JOB GO), 마을로·내일로 프로젝트, 청년 농수산유통 활동가 육성 등 청년 일자리 사업은 단순한 일자리 지원 사업에서 벗어나 전국의 역량 있는 청년 인재들이 목포에 자발적으로 모일 수 있도록 새로운 청년 인프라를 구축했다는 평이다.

경제부문 종합평가로 일컬어지는 지역경제활성화 평가에서는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경제 활성화, 지방공공요금 관리실적, 중소기업 지원 육성, 소상공인 자영업자 시책 등 6개 분야 13개 지표에 대한 추진 성과를 서류 심사 및 외부 평가를 통해 진행된 지역경제활성화 평가에서 시는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시책으로 신(神)의 장사전략 아카데미를 추진했는데 장사의 기술 및 영업노하우를 전수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수료자 대부분 영업 매출이 증대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22일 전남도청에서 김종식 목포시장이 김영록 전남지사로부터 지역경제활성화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또한, 목포사랑카드 출시, 소상공인 경영안정 이자지원사업 등 소상공인 지원시책과 전통시장 지원사업, 소형선박 해상 테스트 기반 구축사업, 명품어묵 세계화 기반 구축 육성사업, 대양산단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등의 시책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우리시 경제를 견인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목포시가 투자유치 활동 종합평가에서 지난해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 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대양산단 분양에 있어 입주기업 수요에 맞춘 유치업종 변경, 필지 분할 등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기반 여건을 조성해 기업유치를 이끈 점이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대한상의 선정, ‘기업하기 가장 좋은 도시 전국 1위’에 선정된 목포시는 맞춤형 분양활동을 통해 대양산단에 올해 45개 기업을 포함하여 지금까지 131개의 기업, 1963억원의 투자를 이끌어 냈고 분양률은 87.7%로 전년 대비 17%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목포 시민들의 협력과 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 행정이 만들어 낸 쾌거라 생각하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이러한 노력들이 이어져 지방 소도시들이 직면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목포를 강소(强小)도시로 이끌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시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든든하게 버텨준 소상공인과 기업인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우리 지역민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시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