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글로벌 물류전문가 양성을 위해 ‘쿠팡 로지스틱스 리더십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로지스틱스 리더십 프로그램은 쿠팡의 인재 양성 코스로 채용과 현장 교육이 결합된 프로그램이다. 대상자에게는 1년간 쿠팡 물류의 전영역을 경험할 수 있는 ‘인텐시브 커리어 코스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물류시설 및 라스트마일 네트워크 설계 ▲물류 프로세스 혁신 ▲로지스틱스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고객경험 최적화 ▲운송 사이클 관리 및 전략수립 ▲배송 경로 및 분류 시스템 ▲라스트마일 자동화 전략 수립 및 운영 등 고객이 로켓배송 상품을 주문한 후 배송이 완료되기까지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물류 분야 경력자가 아니라도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최소 5년 이상 경력자로 다양한 산업에서 끊임없이 도전하며, 복잡한 문제를 해결해 본 경험이 있는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는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채용규모는 최소 두 자릿수 수준이다.
입사지원부터 면접까지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은 이달 말에 마감되며 이후 전화면접과 화상 면접이 이어진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분기 중 입사 예정이다.
오는 23일에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직무 소개를 위한 온라인 설명회도 진행된다. 실제 쿠팡에서 근무하고 있는 물류전문가와 채용 담당자가 쿠팡 로지스틱스의 역할과 조직문화, 그리고 로지스틱스 리더십 프로그램 커리큘럼 등 유용한 정보들을 공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