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은 부산시립구덕도서관이 겨울방학 기간인 내달 5일부터 30일까지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구덕도서관 및 부민작은도서관에서 겨울방학 특강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유아와 초등학생의 알차고 유익한 방학과 유아기 때부터 도서관과 친해지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겨울방학 특강은 유아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1개와 초등학생 대상 4개로 진행한다. 먼저 유아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은 동화 역할극으로 표현력과 자신감을 키우는 ‘동화 속 역할놀이’가 준비됐다.
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웹툰 작가와 함께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보는 ‘도전! 북(Book)툰 작가’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또 두뇌 발달에 도움 되는 마인드맵을 활용해 동화책을 읽어보는 ‘동화책과 마인드맵’, 과학 교과서와 연계해 레고 로봇을 활용한 프로그래밍을 하는 ‘과학 교과가 보이는 레고로봇 코딩’이 각각 운영된다.
부민작은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책을 통해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 배우고 체험하는 ‘책 쏙! 세계여행’도 운영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9일부터 구덕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전부 무료며 재료비와 교재비 등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