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은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한 해를 보낸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준비생을 응원하기 위해 특별 선물을 준비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12월 3일에 예정된 수능에 대비하여 영상으로 수능 한국사 기출문제를 공부할 수 있는 ‘큰별쌤의 야밤비밀과외-수능편’을 12일오후에 공개하고, 수능 한국사 1등급 챌린지를 진행한다.
영상에서는 고등학교 및 EBS에서 역사교사로 근무하며 많은 수능 한국사 풀이 경험을 가진 큰별쌤 최태성 강사가 꼭 암기해야 할 키워드를 제시해 준다.
기출 수능 문제를 풀어보며 수능 1, 2, 3번에 단골로 출제되는 문제 유형도 알아볼 수 있으며, 기출문제와 함께 박물관에 전시된 비파형동검, 반달돌칼, 백제금동대향로 등 문화재를 영상으로 확인하며 머릿속에 쉽게 기억할 수 있다.
수능 한국사 1등급 챌린지는 국립부여박물관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큰별쌤의 야밤비밀과외-수능편' 영상 시청 후 댓글을 작성하여 참가할 수 있다. 챌린지 도전자는 수능한국사 1등급 목표 달성 후 성적표 사본을 국립부여박물관 이메일로 보내면 선착순 2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큰별쌤의 야밤비밀과외’ 영상은 국립부여박물관 유튜브 및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영상 속 기출 문제지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