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국내 최고 떡볶이 전문가를 선발하는 ‘2020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온라인’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필기시험, 뒤풀이 라이브 등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온라인 필기시험은 떡볶이에 대한 전방위적 지식을 측정하는 45문항이 출제됐다.
온라인 시험 결과 27분 5초만에 문제를 풀어 총 100점 만점에 98점을 기록한 홍금표 씨가 10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우승을 차지했다. 최고점인 98점을 맞은 참가자는 2명이었으나 더 빨리 문제를 푼 홍 씨가 마스터의 영예를 안았다.
홍 씨에게는 1년 내내 매일 떡볶이를 먹을 수 있는 배민 떡볶이 쿠폰 365장과 함께 떡볶이 접시, 앞치마, 포크, 접이식 테이블 등으로 구성된 한정판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키트’가 부상으로 수여됐다.
온라인 시험이 끝난 뒤엔 배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뒤풀이 라이브가 열렸다. 개그우먼 김신영과 가수 헤이즈가 공동 사회를 맡아 문제 풀이부터 결과 발표,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를 총괄한 장인성 우아한형제들 브랜딩실장은 “올해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는 직접 만나지 않아도 온라인을 통해 모두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짜여져 비대면 시대의 새로운 방향을 제안한 이벤트였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떡볶이 마니아는 물론 온 국민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