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이 지난 27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부산지역 중학교 3학년 부장교사, 고등학교 입학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전·후기고 전형 업무 담당자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와 함께 학부모를 대상으로는 ‘2021학년도 고교 입학설명회’도 개최한다.
이번 고교 전형 업무 담당자 회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5개 교육지원청과 동서대 총 6곳에서 분산 진행한다.
먼저 중학교 3학년 부장교사 대상 회의는 지난 27, 29일 서부교육지원청과 해운대교육지원청에서 해당 지역 중학교 3학년 부장교사를 대상으로 업무 담당자 회의를 진행했다.
이어 30일 남부교육지원청, 내달 2일 북부교육지원청, 그달 3일 동래교육지원청 등에서 각각 열린다. 또 학교장 선발 고등학교 입학담당자 대상 회의는 내달 13일 동서대 소향아트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이번 회의를 통해 내년도 전·후기 고등학교 입학전형 업무처리 지침을 안내할 예정이다. 주요 안내 사항은 내년도 고등학교 입학 지원 자격, 학교 유형별 원서 작성·제출 방법, 고입 전형 추진 일정, 중학교 내신 성적 산출 방법 등이다.
이와 함께 내달 5일 오후 7시 30분 시교육청은 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으로 고등학교 진학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
시교육청은 고교 진학 관련 업무 교사와 해당 자녀를 둔 학부모 편의를 위해 전형 업무 회의자료는 부산학교지원서비스 사이트에, 입학설명회 자료는 시교육청 고입포털 사이트에 각각 올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