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옥환기자 |
2020.10.21 16:07:35
부산시설공단이 오늘(21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코로나19 블루(우울증) 극복과 비대면 시민 소통 활성화를 위해 ‘토닥토닥 힐링 온택트 공모전’을 SNS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공단 시설물의 숨은 힐링 명소 소개, 코로나19로 달라진 공단 시설 이용에 대한 사연, 공단에 바라는 희망 메시지 중 하나를 택해 사진 또는 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공모 참여 대상은 부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진은 2mb 이상의 사진을, 영상은 3분 내외 분량으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방법은 주제와 관련된 사진, 영상을 개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에 전체공개로 필수 해시태그 ‘#부산시설공단’ ‘#토닥토닥힐링’과 함께 올린 뒤 관계자 이메일로 지원서를 보내면 된다. 사진은 파일로, 영상은 자신의 SNS 계정 URL을 제출하면 된다.
공단은 내달 30일 내부 심사를 거쳐 총 30개의 작품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우수작 10명에는 동백전 10만원 상당을, 장려작 20명에는 동백전 5만원 상당을 각각 지급한다.
추연길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공단에 대한 재미있는 영상과 사진이 많이 접수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사태로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 블루를 극복하고 희망과 활력을 되찾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