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4일 공무원 시험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건의료분야 공무원 진로와 직업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보건의료분야 공무원에 대한 실질적인 가이드 안을 제시해 진로와 직업에 고민 있는 재학생들에게 명쾌한 해답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특강은 대구보건대를 졸업한 국립포항검역소 황영원 소장과 간호직 8급 합격자 우윤혁씨를 초청해 진행됐다.
먼저 특강을 시작한 황영원 소장은 보건의료분야 공무원 시험 종류와 다양한 직렬을 소개했다. 또 보건의료 분야 공무원이라는 관점에서 사회적 책임감과 소명의식 등에 대해 이야기 했다.
이어 우윤혁씨는 간호직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한 학습전략을 소개하며 공무원 시험 준비에 사용한 일정표를 공개하고 최종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선 작은 목표라도 매일 완수해가며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며 후배들에게 자신만의 공부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영은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어려운 시기 보건의료분야에서 국가직 공무원으로 역할과 소명을 다하는 졸업 선배의 특강은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는 후배들에게 강한 학습동기부여가 될 것이다”라며 “최상의 학습 분위기와 효율적인 학습 관리로 보건직 공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의 도전과 열정에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6월 2기 공직역량강화반 참가자 40명을 선발하고 개강식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