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다음달 11일 ‘2020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온라인’을 열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4일 오후 3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가능하다. 참가 인원은 선착순 2000명으로 떡볶이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1인 1회만 가능하다.
온라인 시험은 다음달 11일 저녁 7시부터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테스트로 진행된다.
시험은 떡볶이 재료, 특징, 맛집 등 관련 분야의 지식을 측정하는 문제가 다양하게 출제된다. 오픈북, 오픈멤버 시험이어서 인터넷 검색은 물론 친구나 가족 등이 모여 함께 문제를 풀 수 있다. 제한 시간은 40분이며, 만약 동점일 경우 문제를 빨리 푼 사람이 더 높은 순위가 된다.
배민은 응시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온라인 시험 가이드, 본인 실력을 사전에 점검할 수 있는 셀프 테스트, 떡볶이 유래 등 출제 범위를 바탕으로 만든 시험 예습 동영상 등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시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우승자에게는 ‘배민 떡볶이 마스터’라는 칭호와 함께 1년 내내 배민에서 쓸 수 있는 ‘배민 떡볶이 쿠폰’ 365장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한편 배민은 시험 문항 중 기부 문제 1문항을 배정해 해당 문제의 정답자 수에 1만원을 곱한 금액만큼의 떡볶이 쿠폰을 사회 취약 계층 아동 청소년들에게 기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