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굿 디자인 상품선정에서 ‘파크드림 파티오’가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굿 디자인은 우수한 산업디자인상품을 선정·장려함으로써 상품의 디자인 개발을 촉진하고 독창적이고 우수한 상품디자인을 개발해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돼 업계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산업 전반에서 공신력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굿 디자인에 선정된 ‘파크드림 파티오’는 지난 2월 입주한 경기도 파주시 목동동 898번지 ‘운정 화성파크드림 시그니처’의 단지내 정원이다.
운정 화성파크드림 시그니처는 지하1층, 지상 최고25층 아파트 14개동 및 부대복리시설로 설계됐다. 전용면적 63㎡ 37세대, 74㎡ 236세대, 84㎡A 428세대, 84㎡B 224세대, 84㎡C 122세대 등 전체 1047세대로 구성됐다.
‘파크드림 파티오’ 조경디자인은 단지내 친환경 자연정원으로 소통과 휴식이라는 두가지 큰 소재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중앙에 위치한 에버그린파크는 미술작품, 석가산, 물빛정원, 키즈랜드, 티하우스가 함께 어우러져 입주민이 자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물빛정원은 카페테리아와 어린이집을 함께 배치했다.
메타세콰이어길은 단지내에서 계절마다 특색있는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숲 속 산책길로 조성됐다. 파티오 정원은 EQ동산과 연계된 유럽풍 중앙정원으로 화단과 분수가 잘 어우러진 공간이며. 힐링정원과 전통정원은 한국 고유의 아름다운 돌담과 다양한 운동시설이 어우러진 산책로이다.
화성산업은 굿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된 파크드림 파티오를 포함해 지난 2008년부터 총 11차례(11년)에 걸쳐 18개의 상품이 굿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신일용 팀장은 “파크드림 파티오를 통해 자연의 사계절을 단지안에서 누릴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가족간의 소통, 이웃간의 소통을 함께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 커뮤니티 공간으로 만들었으며 앞으로도 인간과 자연이 함께 공존하며 행복공감을 누릴 수 있는 파크드림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