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오는 23일 랜선 와인 클래스, 24일 랜선 북콘서트를 연달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3일 저녁 7시에 열리는 랜선 와인 클래스는 와인에 대한 고객의 접근성이 높아짐에 따라 와인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고객을 위해 마련했다. 모바일 앱에서 사전 신청을 거쳐 최종 참여자 20명을 선발했다.
국가별 대표 와인 품종 소개, 와인 마시는 법, 와인 Q&A, 도전 와인 골든벨(와인 퀴즈) 등으로 이뤄지며, 약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손아름 이마트24 와인 바이어 등 2명이 사회자로 나선다.
24일 저녁 7시 30분에는 ‘말하기를 말하기’의 저자 김하나 작가와 함께하는 랜선 북콘서트가 진행된다. 이번 북콘서트는 이마트24 또는 문학동네 인스타그램에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 시대 관계 맺기와 대화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며, 편의점에 대한 작가 개인의 에피소드도 풀어놓을 예정이다.
이동호 이마트24 전략마케팅 팀장은 “2018년 8월 문화가 있는 라운지형 편의점 동작대교 구름·노을카페를 선보인 이후 북콘서트, 버스킹 공연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고객과 오프라인 만남을 꾸준히 해왔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상에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으며, 앞으로 랜선 모임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