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새로운 OST(Original Sound Track)를 공개하고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16일 정오부터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플로 ▲벅스 ▲바이브에서 3개의 앨범으로 이루어진 총 45곡의 OST에 대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3번째 앨범에 수록된 16개 곡들은 스트리밍 서비스와 함께 새롭게 공개된 곡들로, 최근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신규 대륙 ‘파푸니카’의 테마곡들 및 로스트아크 세계관 주요 대도시들의 테마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스트리밍 서비스 시작과 신규 OST 공개를 기념한 ‘SNS 공유 이벤트’가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된다. 관련 소식을 자신의 SNS를 통해 공유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젠하이저 헤드셋과 한정판 ‘로스트아크 시즌2 OST’세트를 증정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스트리밍 서비스 오픈과 신규 음원 공개 또한 이용자들의 많은 성원에 힘입어 진행을 결정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로스트아크만의 색깔을 담은 OST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OST 전용 페이지를 오픈하고 OST 음원들을 공개했으며,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배포 및 재창작할 수 있도록 OST 음원의 저작권을 오픈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