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옥환기자 |
2020.09.16 11:46:07
부산시교육청이 내달 6일부터 오는 11월 25일까지 초·중·고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제7기 학부모 아카데미’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아카데미는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초·중·고 자녀 성장 단계별 교육과정인 ‘학부모 교실’과 직장인 부모를 위한 ‘올빼미 교실’ 등으로 운영한다.
이번 학부모 교실은 매주 1회 오전 10시부터 열리며 올빼미 교실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총 8회씩 진행된다.
초등학교 학부모 교실은 서·남·북부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 각 40명을 대상으로 ▲성교육 ▲디지털리터러시 교육의 이해 ▲창의·인성교육 ▲민주시민교육 ▲독서교육 ▲안전교육 등을 주제로 열린다.
또 중학교 학부모 교실은 동래·해운대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 각 40명을 대상으로 ▲성교육 ▲디지털리터러시 교육의 이해 ▲창의·인성교육 ▲민주시민교육 ▲개정교육과정의 이해 등을 주제로 시행된다.
고등학교 학부모 교실은 시교육청에서 학부모 60명을 대상으로 ▲성교육 ▲디지털리터러시 교육의 이해 ▲인성교육 ▲자녀 진로진학 코칭 교육 ▲대입 전형 이해 등의 주제로 진행한다.
이외에도 올빼미 교실은 시교육청에서 낮 시간대 교육에 참여하기 힘든 직장인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성교육 ▲디지털리터러시 교육의 이해 ▲개정교육과정의 이해 ▲대입 전형 이해 ▲학부모 이미지 메이킹과 스피치 교육 ▲소통 감성 대화 등의 주제로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