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재단이 어린이 독서 교육 및 융합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그림책 제작 프로젝트 ‘스토리메이커 챌린지(Story Maker Challenge)’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스토리메이커 챌린지는 어린이 창의력 및 문제 해결 능력 강화를 위한 독서 교육 및 노블 엔지니어링(Novel Engineering, 소설 공학) 교육에 활용 가능한 그림책을 현직 초등교사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젝트다. 초등컴퓨팅교사협회에서 대상 교사 모집 및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넥슨 재단이 그림책 제작 지원 및 해외 전파 등을 맡는다.
넥슨 재단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는 지난달 현직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참여 교사를 모집했다. 이달부터 3개월 간 전문 작가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소재 설정, 원화 작업, 캐릭터 샘플링, 본문 집필 등 그림책 제작 과정에 대한 조언을 제공한다. 이후 완성된 그림책은 전국 초등학교에 전자책 형태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강성현 초등컴퓨팅교사협회 협회장은 “스토리메이커 챌린지는 현직 교사분들이 자신의 현장 경험과 이야기를 그림책에 직접 녹여낼 수 있는 유의미한 프로젝트”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만들어지는 소중한 도서가 어린이 융합 교육을 위해 널리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욱 넥슨 재단 이사장은 “넥슨 재단은 넥슨 작은책방,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등 어린이 창의력 증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스토리메이커 챌린지를 통해 국내 융합 교육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