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와 부산시가 영어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해 22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부산관광 영어 유튜브 크리에이터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공고했다.
이번 크리에이터단 모집 인원은 2개 그룹 총 18팀으로 1팀은 3인 이내로 구성된다. 대상은 영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크리에이터 지망생이라면 국적, 연령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과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크리에이터단은 내달 24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 약 4개월 동안 부산 전역을 누비며 영어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지원 희망자는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 내 알림마당 메뉴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포트폴리오와 함께 내달 10일까지 관계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사는 제출된 지원서에 대해 영어 콘텐츠 제작역량, 주제 부합성, 창의성, 부산 관광 이해도, 표현력 등을 심사한 뒤 면접을 거쳐 내달 20일 크리에이터단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지역 크리에이터들은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영상 촬영 지원과 편집 교육, 유튜버와의 네트워크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 최대 200만원의 콘텐츠 제작비 지원과 연말 활동 시상식을 통해 선정되면 총 800만원의 상금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