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상케이블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과 소방대원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영웅들을 격려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고자 기획했다. 대상은 전국 의사, 간호사와 소방공무원이다. 소속기관의 신분증이나 자격증을 제시하면 본인에 한해서 평일·주말 상관없이 케이블카를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기간은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다.
목포해상케이블카 정인채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이용객이 극감돼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무더위 속에서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잠시 힐링 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림으로써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고 말했다.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지난 1월말부터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을 철저히 하고 있다.
승강장 주 출입구에 최신 게이트형 분사 소독장치와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모든 방문객 체크 후 탑승장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북항과 고하도 탑승장에서는 탑승객들이 하차한 즉시 바로 캐빈 내부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직원 및 탑승객의 마스크 착용 필수화, 캐빈내 일행탑승을 우선으로 안전한 케이블카 탑승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