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군정에 반영하여 더 나은 함양을 만들어 가기 위해 ‘2020 군정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함양군정에 관심이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오는 5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해결방안을 모르고 문제만을 제안할 경우는 5월 31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해결 방안에 대해서는 6월 중순부터 별도 공모할 예정이다.
공모분야는 모두 7개 분야로 ▲미래발전 및 신성장 전략 분야(엑스포 이후 함양군 발전 전략 등) ▲생활불편 및 안전 분야(개선이 필요한 교통, 민원신청 처리, 안전시설 문제 등) ▲경제활동 및 일자리 분야(전통시장 활성화, 경기침체 극복, 일자리 창출 방안 등) 등이다.
또 ▲인구늘리기 및 청년정책 분야(인구감소 문제 및 청년 도시유출 문제 해결방안 등) ▲일하는 방식 및 조직문화 개선 분야(처리절차 간소화, 회의방식 개선 등) ▲모바일앱 등 디지털 기술 활용분야(PC기반→모바일기반 등의 변환으로 편의도모 방안) ▲기타 혁신적 개선 필요 분야 등 군정 전반에 대한 혁신적 해결이 필요한 모든 분야이다. 단 소수 수혜 및 단순 민원, 이미 제출된 사항 등은 제외된다.
문제와 해결방안을 동시에 제출하는 과제는 7월 31일까지 제출하면 되고, 해결방안을 몰라 문제만 제안하는 경우는 5월 31일까지 접수받아 제안된 문제과제에 대해 사전 검토와 선별과정을 거쳐 6월 중순에 해결방안을 다시 공모하여 해결책을 찾아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함양군의 미래 100년 발전을 위해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반영하기 위한 것이므로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