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감염증 대유행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각종 모임, 포럼, 세미나 등이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부산연구원이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의 포럼을 개최한다.
부산연구원은 본원 산하 부산학연구센터에서 오는 22일 오후 2시 유튜브 채널 ‘부산위키’를 통해 ‘시대를 이겨낸 부산 음식’을 주제로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의 포럼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포럼은 영상과 실시간 채팅창을 결합한 포럼으로 발제자와 토론 패널의 토론을 영상으로 제작한 다음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실시간 진행하는 것이다.
특히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2020 부산학 포럼 1편’으로 검색하면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실시간 온라인 채팅에 참여할 수 있다.
22일 첫 번째 포럼인 ‘시대를 이겨낸 부산 음식’에서는 코로나19 사태와 같은 위기 및 고난의 시대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준 부산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이날 서종우 가능성연구소 대표의 사회로 박상현 맛칼럼니스트, 이성훈 부산학당 대표, 부산에서 활동 중인 유튜버 ‘사먹사전’의 지우준씨, 자갈치아지매로 활동 중인 방송인 박성언씨가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오재환 부산학연구센터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사회 전체가 움츠러들었지만 이번 스트리밍 방식의 포럼이 지역 인문학 소통 증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