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업 유통·소득분야 업무 담당자들의 신속한 업무 처리와 체계적인 사업신청을 위해 업무편람을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군 농기센터는 업무 담당자들이 해당 업무 내용을 한눈에 파악하기 쉽도록 돕는 한편 담당업무가 바뀌어도 바로 새 업무에 적응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업무편람을 발간했다.
발간에는 농업 유통·수출 및 마케팅분야, 농촌자원 및 농기계분야 담당공무원 전원이 참여해 서로간의 업무를 공유했다.
편람은 240페이지 분량으로 이뤄졌다. 주요내용은 △농촌자원복합산업화지원사업 △산지통합마케팅지원사업 등의 농업 유통분야 사업지원 △수출전문업체지원사업 △수출농업단지 현대화규모화지원사업 등의 각종 수출분야 사업지원 △농촌자원분야 신기술보급 및 시범사업 △농기계임대사업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센터는 앞으로 농업분야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공무원들의 업무 연찬 시 교재로 활용하는 한편 농업인들에게 지원사업 안내 시 활용 할 예정이다.
산청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공무원은 물론 사업내용의 이해와 절차를 잘 알지 못하는 농업인들이 농업관련 사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접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농민의 입장에서 편리하고 만족할 수 있는 농업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