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롯데 프리미엄몰’은 오는 4월 19일까지 4주간 ‘당신의 잃어버린 봄을 찾아드립니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일어나는 심리적 상실감·소비심리 회복을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특별한 사은품 및 엘포인트 이벤트 증정을 비롯해 다양한 봄 신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롯데 프리미엄몰은 ‘플라워 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중 프리미엄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주 50명에게 ‘플라워 박스’를 증정한다. 또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플라워 박스를 사은품으로 수령한 고객 중 이를 사진 촬영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특정 해시태그(#롯데백화점, #프리미엄몰, #플라워박스)와 함께 인증한 고객 총50명을 선정해 ‘엘포인트 3000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한 신상품도 선보인다. ‘폴로 케이블니트 코튼 스웨터’를 17만9000원에, ‘뉴발란스 헤리티지 공용 런닝화’를 10만9000원에 ‘남성 반팔 파리 폴로 셔츠’를 15만9000원에 판매한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최근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 방문보다는 온라인, 모바일 등 비대면 서비스에 고객들이 유입된다는 점을 고려해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들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자체 운영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 프리미엄몰을 통해 ‘롯데백화점 라이브’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TV홈쇼핑처럼 쇼호스트 또는 인플루언서와 같은 진행자가 매일 낮 12시, 오후 3시에 백화점 매장에서 실시간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커머스 채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