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가 신개념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과 손잡고 ‘발효홍삼 발휘’의 신규 풋티지(footage) 광고를 선보인다. 풋티지 광고는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의 영상을 활용해 만드는 광고의 일종이다.
20일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는 최종 우승자 ‘임영웅’과 선(善)에 선정된 ‘영탁’이 등장하는 장면을 넣어 만들었다. 원곡 가수인 ‘박군’이 부른 ‘한잔해’에 맞춰 출연자의 노래하는 화면과 제품 음용 컷을 교차 편집했다. 치열한 경연 속 건강 관리를 위해 ‘발휘’를 마시는 점을 강조했다.
한국야쿠르트 측은 국내 트롯 열풍을 불러일으킨 TV조선 ‘미스터트롯’의 신선함과 자사 홍삼 제품군 리딩 브랜드인 발휘의 아이덴티티가 일치한다고 판단, 광고 진행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미스터트롯은 매회 자체 시청률을 경신하며 국민 예능으로 자리매김한 트롯 경연 프로그램이다. 총11부작으로 지난 12일 방영 종료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 홍삼 브랜드 발휘는 ‘발휘 발효홍삼K’, ‘발효홍삼 천진녹보’, ‘발휘 발효홍삼 스틱’ 등으로 구성돼 있다. 주원료인 에이치와이(HY) 발효홍삼 농축액은 100% 유산균으로 발효해 홍삼 유효성분의 흡수와 유지 우수성을 인체 시험을 통해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