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이 지난 17일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복합제 ‘듀카로’ 출시에 맞춰 전국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2020 NEXT 듀카로 발매 웹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웹 심포지엄은 강연 동시접속자가 총2524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보령제약은 지난 2월 1일 급여 등재된 듀카로의 발매 심포지엄인 2020 NEXT 듀카로 발매 웹 심포지엄을 업계 최초로 기존의 오프라인 방식이 아닌 ‘웨비나’를 활용한 온라인 신제품 발매식을 개최했다.
웹 심포지엄에서는 대한개원내과의사회 김종웅 회장이 좌장을 맡고, 울산의대 심장내과 한기훈 교수가 연자로 나서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치료의 최신 지견과 나아갈 방향 및 듀카로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서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환자에게 고정용량 복합제를 통한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과 향후 치료법의 발전 방향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으며,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이 실시간으로 이어졌다.
보령제약은 이번 2020 NEXT 듀카로 발매 웹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멀티채널 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의 영업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기존 대면 방식 영업마케팅 활동 효과를 배가시킨다는 방침이다.
한편 듀카로는 안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ARB) 계열 고혈압치료제 피마사르탄과 칼슘 채널 차단제(CCB) 계열 고혈압치료제 암로디핀 그리고 스타틴(Statin) 계열 이상지질혈증치료제인 로수바스타틴을 결합한 고정용량 3제복합제다. 듀카로는 30·5·5mg, 30·5·10mg, 60·5·5mg, 60·5·10mg 등 총4종의 용량으로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