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이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5기’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그린메이트는 락앤락과 함께 각종 친환경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수행하는 서포터즈로, 국내 거주하는 대학생(졸업 예정자 제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음달 9일까지 락앤락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 게시판을 통해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그린메이트 공식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락앤락에 따르면, 그린메이트 15기는 개인 및 팀 미션 방식으로 활동하게 된다. 개인 미션으로는 ‘그린메이트 챌린지’를 통해 매주 친환경 생활습관을 이어가는 데 도전한다. 개인 SNS에 자신만의 친환경 생활 방식을 콘텐츠로 게재해 친환경 분위기를 제고하고 2030 세대의 참여까지 독려한다. ‘그린메이트 언박싱’을 통해서는 락앤락의 대표적인 제품을 소개하고 제품을 활용한 환경 실천법을 영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팀 미션으로는 ‘그린캠퍼스 캠페인’과 ‘플로깅(plogging∙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행위)’을 통해 그린메이트만의 친환경 메시지를 전한다. 환경 의식을 일깨우고, 친환경 실천을 이끌 영상을 기획하고 직접 제작해보는 활동까지 이어진다. 락앤락 마케팅 및 CSR 담당자의 코칭 하에, 보다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경험을 하는 기회도 된다. 그린메이트가 만든 친환경 영상은 락앤락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다.
그린메이트 15기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한다. 활동 기간은 오는 2월 말부터 5월 말까지 약 3개월이다. 수료자에게는 락앤락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최우수팀과 최우수자에게는 상금을 지급하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