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옥환기자 | 2020.01.07 15:57:30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부산중기청)이 정책 고객인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오는 9일부터 내달 19일까지 ‘2020 중소벤처기업·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연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설명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의 편의성을 높이고 언제 어디서든 중기부 지원정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사업설명회가 병행된다.
먼저 오는 9일 오후 2시 시행되는 종합시책설명회는 ‘중기부 유튜브’에서 실시간 생중계될 예정이다. 또 주요 사업 등을 쉽게 설명해주는 영상을 제작해 이달 말부터 중기부 유튜브와 기업마당 사이트에 게시할 예정이다.
또 시책설명회는 매년 정책자금, 기술개발, 수출, 창업, 벤처, 소상공인 등 분야별·사업별 지원 계획을 종합해 발표하는 자리다. 올해는 ‘스마트 대한민국’ 구현을 위한 스마트공장 고도화, 스마트 상점, 스마트 서비스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역 혁신성장과 국가 균형발전의 초석이 되는 규제자유특구 지정에 따른 신기술과 서비스의 실증, 상용화를 위한 연구개발, 인프라 구축, 시제품 고도화 등을 지원하는 내용도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 지원시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사전 신청절차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석자에게는 중기부의 ‘2020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책자 및 다양한 자료를 배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