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이 금연을 목표로 하는 고객에 건강과 금리 혜택을 주는 기존의 건강 테마 상품을 리뉴얼한 ‘담뱃값 적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적금은 지난해 2월 출시한 ‘금연 돼지 적금’을 리뉴얼한 상품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부산은행은 썸뱅크 내 적금 불입 경로를 담배명을 선택, 입력하면 그 값만큼 적금 불입이 되도록 했다.
담배 1갑을 선택할 경우 해당 담뱃값에 따라 1일 최대 1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으며 2갑 선택 시 최대 2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특히 비흡연자의 경우 매일 금연응원 저축을 통해 적금을 불입할 수 있도록 리뉴얼했다.
가입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개인으로 영업점 창구 또는 썸뱅크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해당 적금은 월 최대 30만원까지 자유롭게 불입이 가능하다.
특히 썸뱅크를 통해 가입할 경우 0.30%, 썸뱅크에서 출석체크를 하면 최대 1.50%의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등 최대 연 3.7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 김용규 마케팅추진부장은 “지난해 부산은행 금연 돼지 적금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고객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테마형 상품을 지속해서 출시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