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26일부터 라이징 브랜드 공모전 ‘K-WAVE by LDF’에 최종 선정된 우수 브랜드 15개를 위한 K-WAVE 온라인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K-WAVE by LDF는 국내 중소 브랜드와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기획한 상생 프로젝트로 중소벤처기업부·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업해 국내 중소 브랜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해주고 해외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한 일종의 라이징 브랜드 경진대회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9월 참가업체 접수 및 서류심사를 거친 후 10월 브랜드 공개 품평회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상품경쟁력, 상품구성, 운영역량 등의 평가 기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은 총 15개의 국내 중소 브랜드를 최종 선정했다.
롯데면세점은 연두콩, 민가든, 하이예나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해 상품을 직접 소개하고 시연하는 영상을 론칭해 선정 브랜드의 홍보를 지원한다. 지난 12일 롯데면세점 공식 유튜브에 선공개한 K-WAVE by LDF 티저를 비롯해 총 8편의 영상이 공개된다.
오프라인 매장 입점도 순차적으로 지원한다. 또 신규 상품 개발 지원 등 성장 플랫폼 마련과 같은 직접적인 혜택은 물론이고 내년에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세계면세박람회(TFWA) 참가를 지원하는 등 해외 판로 개척에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