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민지기자 |
2019.12.04 13:17:02
동아대학교 일반대학원이 2020학년도 전기 일반전형 신입생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학·석사연계과정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7일까지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일반대학원은 학부성적 기준 장학금과 면학장학금, 공무원장학금, 외국인장학금, 가족장학금, 희망장학금 등 교내장학금과 국가연구장학금·동문장학금·동아박사회 장학금·정운장학금·봉당장학금 등 교외장학금으로 대학원생 학비 부담을 덜고 있다.
대학원은 일반전형 석사학위과정의 경우 학·연·산 및 학과간 협동과정 석사 포함 모두 418명, 박사학위과정은 학·연·산 및 학과간 협동과정 박사 포함해 모두 178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석사과정은 대학성적과 전공구술고사, 박사과정은 대학성적·석사성적·연구계획서 및 전공구술고사 등을 거쳐 선발하며 예능 계열은 실기고사를 반영한다.
학사학위와 석사학위를 5년(건축학과 건축학전공은 6년) 만에 취득하는 학·석사연계과정생은 서류심사(대학성적, 취득학점, 연구활동계획)와 전공구술고사(전공지식, 인성 및 교양)로 뽑는다. 학·석사학위과정을 일정한 절차에 따라 이수할 경우 학부 3.5년(건축학과 건축학전공은 4.5년), 대학원 1.5년 만에 졸업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진학사’ 사이트에서 원서 작성 후 출력해 기타제출서류와 함께 동아대 승학캠퍼스 대학원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동아대 대학원 행정지원실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