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옥환기자 | 2019.09.16 14:49:10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부산 관광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인 ‘B-스타트 아카데미’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공사는 이번에 부산 관광기업 및 인재의 성장 기반 조성을 위해 관광 스타트업과 관광업 종사자들을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3가지 정규 과정과 1가지 특강으로 구성됐다. 2개 정규 과정은 관광 스타트업,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사업계획서 올킬 마스터 클래스’ ‘파워 IR피칭 교정 클래스’다.
이와 함께 ‘부산’이란 콘텐츠가 영감이 되고 아이디어의 원천이 될 수 있도록 부산을 담은 전문가를 모시는 ‘Very 부산스런 콘텐츠 과정’도 정규 과정으로 마련했다.
특강은 비즈니스 매너와 고객 경험 중심의 CS강좌를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로컬리티 기획’ ‘미식’ ‘건축’ ‘출판’ 4가지 테마의 로컬리티 교육이 해설사 등 관광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부산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놀라’에 접속해 하면 된다. 강좌별 교육 기간은 각각 상이하며 교육생은 원하는 강좌를 신청해 수강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맞춤형 교육을 시행하는 ‘와이컨설팅앤에듀’가 운영을 맡아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 또는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