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해외여행 콘텐츠 공유 플랫폼 서비스인 ‘트립톡’(TripTalk)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트립톡은 ‘여행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다’라는 콘셉트로 롯데인터넷면세점이 선보이는 고객 주도형 SNS 서비스다. 고객들은 트립톡을 통해 기존의 면세점 구매 상품에 대한 리뷰작성 뿐만 아니라 여행 국가와 도시, 현지 맛집, 호텔, 항공권 팁, 쇼핑 아이템 하울 등 여행과 쇼핑에 관련된 모든 주제를 공유할 수 있다.
업로드된 게시물에는 ‘좋아요’와 ‘댓글’ 작성이 가능해 고객들 사이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확산이 가능하다. 최신·인기 콘텐츠 한눈에 보기, 해시태그를 이용한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해 사용자의 편의성 또한 제고했다.
트립톡 이용고객들은 영상이나 사진 콘텐츠를 포스팅 할 때마다 인터넷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캔디를 적립 받게 되며, 캔디는 하루 최대 3000개까지 적립할 수 있다. 캔디는 인터넷면세점 적립금으로 교환 가능한 수단으로써, 트립톡에서 다른 사용자의 포스팅에 좋아요 클릭 혹은 댓글만 작성해도 적립 받을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트립톡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이달 한 달 동안 가장 많은 포스팅을 기록한 고객에게 ‘캔디 50만개’를 상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