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이 오는 30일 오전 10시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제2회 메이커랑 놀자’ 행사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 행사는 ‘함께 만들고 즐기자!’란 슬로건으로 학생에게 창의 융합적 사고로 직접 만든 작품을 공유, 발표해 문제 해결력과 창의 융합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열린다.
이번 행사는 부산메이커아티스트 학생운영단을 중심으로 경남고, 브니엘고, 해강고, 부산정보관광고, 동의중, 여명중 등 학생들과 교사자 문단이 주관한다.
각 학교별 대표학생 2~3명으로 구성된 학생 운영단은 행사 기획부터 슬로건, 포스터 제작, 행사 운영까지 전 분야에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행사는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대형 골드버그 10가지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작품 전시회, 실패 자랑대회, DIY 고카트 전시, 퍼레이드, 초청 아티스트 강연, 폐막행사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이 가운데 작품 전시회에서는 학생 메이커 237개팀과 초청 아티스트 5개팀의 작품을 테크존, 아날로그존, 아티스트존, 체험·무빙존 등 컨셉별 공간에 자유롭게 전시해 선보인다.
또 실패 자랑대회는 자신의 도전과 실패를 부끄러워하지 않고 직접 만든 UCC와 PPT를 선보여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DIY 고카트 전시와 퍼레이드는 6개 학교에서 직접 만든 고카트에 각종 코스튬을 입혀 전시하고 퍼레이드를 선보이며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초청 아티스트 강연과 전시에는 퓨처스리빙랩 천영환, 팹브로스, 구강권 Fab365 대표, 이상호 전자의 수 만드로 대표, 사나고 5명의 전문 메이커가 나와 자신의 작품을 선보이고 학생 메이커들에게 다양한 경험담을 들려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