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학교는 드래곤보트 동아리가 최근 열린 ‘2019 거제시장배 전국 드래곤보트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남해안 최대 해양축제인 ‘바다로 세계로’ 행사의 하나로 이달 초 경남 거제시 지세포항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일반부A(거제시 18개 면·동 및 거제시 소재 기업·기관·단체)와 일반부B(거제시 소재 기업·기관·단체 및 전국 동호인 팀) 로 나눠 10인승 혼성 300m 경기로 진행됐다.
동아대 드래곤보트 동아리(이종욱·강동하·오채연·이동욱·임규수·김영빈·정유지·강예빈·오지연·박경림)는 전국에서 참여한 10팀 가운데 일반부B 우승을 차지해 상금 120만 원과 트로피를 받았다.
우승한 동아대 드래곤보트 동아리는 올해 ‘2019 창원 국제 드래곤보트 대회’에서 200m 오픈과 500m 오픈 각각 1위, 해양수산부장관배 제13회 전국 카누·드래곤보트대회 금 3·은 1·동 2개 획득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활약을 이어갔다.
강동하 드래곤보트 동아리 회장은 “더운 날에도 불구하고 주말에 열심히 훈련해준 동아리원들 덕분에 처음 출전한 거제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성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팀이 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동아대 드래곤보트 동아리 일부 부원들은 오는 19일부터 태국 파타야에서 열리는 제14회 세계드래곤보트선수권대회에 대한민국 대표선수로 참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