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이 오는 7일 오후 10시 35분 롯데홈쇼핑과 10일 오전 1시 현대홈쇼핑에서 칼도마살균블럭을 비롯해 항균 도마 3종, 칼과 가위 세트 3종 등 총 7종을 여름 한정 구성으로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락앤락에 따르면, 칼도마살균블럭은 ‘듀얼살균시스템’ 방식을 적용해 UV LED로 1차 살균하고 최대 60℃의 열풍으로 2차 살균하는 안심 살균 과정을 거친다. 국가 공인 기관의 시험 결과, 칼과 도마에 쉽게 번식하는 대장균과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세균을 9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성품으로 제공하는 전용 도마는 프리미엄 TPU 소재의 항균 도마로, 환경유해물질이 없어 안전하며 탄성과 내구성이 뛰어나 표면 패임과 세균 번식이 적다. 육류와 어류, 채소 등 3가지 재료별로 구분돼 있어 식재료 간 교차 오염도 예방해 준다.
다용도 꽂이도 있어 칼과 가위도 한 번에 살균할 수 있다. 또 본체 뒤편으로 열풍이 나와, 탈부착이 가능한 행주걸이를 이용하면 여름에 특히 냄새 나기 쉬운 행주도 위생적으로 건조할 수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전용 항균 도마 3종과 식도, 과도, 가위로 구성된 칼∙가위 3종 세트를 전 구매 고객에게 증정한다. 휴가 시즌 첫 방송인 7일 롯데홈쇼핑에서는 방송 중 구매자 4명을 추첨해 각각 휴가비 100만원을 지원하는 파격 이벤트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