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수산연수원이 국내 청년 해기사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유럽 선사 등 해외 취업 지원을 위한 ‘2019 글로벌 승선 취업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 승선 취업 프로그램은 청년 해기사들이 세계 해양 무대로 진출하기 위한 정부 지원 사업으로 해양수산부, 해양수산연수원 등 7개 기관이 상호 협력해 시행한다.
신청 자격은 만 36세 이하 3급 이상의 해기사 면허를 소지하고 해외 취업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대상으로 한다. 해양수산연수원은 내달 19일까지 총 2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은 오는 8월 12일부터 11월 15일까지 국내 1개월, 외국 해기 교육기관 2개월 교육을 받는다. 교육은 ▲해운 취업 영어교육 ▲리더십 교육 ▲해외 선사 맞춤형 직무교육 등 이론교육 이수 후 해외 승선 취업 연계로 이어진다.
프로그램 참여 교육생은 교육비, 교재비, 영어 능력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받으며 훈련수당도 받는다.
상세한 모집 요강은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홈페이지 내 교육훈련-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재 해양수산연수원장은 “글로벌 승선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우수한 청년 해기 인력이 유럽 등 전 세계로 진출해 활동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