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아트하우스가 신규 클래스 ‘여름은 짧아 글을 써! 여러분: 영화 리뷰에서 시작해 에세이로 연결 짓기’를 오는 7월 1일부터 4주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강좌는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반부터 두 시간 동안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의 영화 전문 도서관 CGV 씨네 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된다.
‘여름은 짧아 글을 써! 여러분’은 영화에 대한 에세이 및 리뷰를 공감되게 쓸 수 있도록 돕는 글쓰기 입문 강연이다. 문장 다시 쓰기, 실전 리뷰 쓰기 등 ‘에세이 쓰기’와 ‘문장력 키우기’에 중점을 둔 참여형 강좌다. 수강생들에게는 매주 과제가 주어지며 3강 종료 후에는 1편의 영화 리뷰를 제출해야 한다.
강좌를 맡은 이다혜 북칼럼니스트는 씨네21 기자로, ‘나를 바꾸는 글쓰기’, ‘리뷰의 정석’, ‘영화로 나를 쓴다’ 등 CGV아트하우스 글쓰기 클래스를 담당해 매번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수강신청은 오는 12일부터 CGV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수강생 전원에게는 레더 홀더, 펜 세트를 증정한다. 또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반 2D 영화 2000원 할인, 매점 콤보 2000원 할인, 투썸 플레이스 커피 메뉴 20% 할인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