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영산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은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부산디자인센터에서 '제12회 한국미용예술 초대작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4일은 부구욱 총장, 김영숙 한국피부미용사회 부산지회장, 정두심 대한미용사회중앙회 금정구지회장 등 내외 귀빈과 전시에 참여한 석·박사과정생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시회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K-뷰티를 선도하는 미용예술 전문작가들과 대학원생들의 독창적인 작품 약 50점을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전시작품으로는 강려원 'ENcci', 김유진 '무드', 김윤미 'The Road', 김지영 '복세편살', 박은진 '집중', 유은희 '시집가는 날', 이연서 'In search of eternal truth..' 등이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오수연 교수는 "미용의 예술적 승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대학원생을 중심으로 매년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는데 올해로 벌써 12회째를 맞이했다"면서 "미용실기 뿐만 아니라 예술적 감각과 인문적 소양교육을 통해 차별화된 미용특성화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유 미용예술학과는 학부 뿐만 아니라 석·박사 과정 운영을 통해 대한민국 뷰티산업을 선도하며 미용전문가를 길러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