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홈루덴스족'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면서 홈 인테리어 시장에 열기를 불어오고 있다.
'홈루덴스족'이란 밖에서 활동하지 않고 주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신조어로 집이라는 뜻의 '홈'과 유희, 놀이라는 뜻의 '루덴스'의 합성어다.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은 홈 인테리어 관련한 용품 매출이 생활 상품군 전반에 걸쳐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1~4월까지 홈 인테리어 관련한 용품 구성비가 높은 생활가전 및 리빙 매출을 전년 대비해 비교해본 결과 매출 신장률은 6.2% 수치를 나타냈다.
특히 구매 고객 수 또한 10%의 성장률을 나타내며 홈 인테리어 관련한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함을 여실히 나타냈다.
이에 유통업계도 홈 인테리어 시장 수요에 발맞춰 집에서 취향에 맞는 홈 인테리어 상품들을 잇달아 출시, 선보이며 관련한 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 모시기에 나섰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LG전자 매장에서는 집을 영화관으로 꾸밀 수 있는 빔 프로젝트 'LG 시네빔(HF60LA)'을 판매한다. 대형 TV 화면보다 더 큰 최대 약 300cm의 초대형 화면 재생이 가능하며 Full HD 고해상도 지원으로 기존 HD대비 2배, SD대비 6배의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본 제품은 6월 한 달간 8%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에비뉴엘관 지하1층에 위치한 네스프레소 매장에서는 홈 카페를 즐길 수 있는 커피 기계와 캡슐을 판매한다. 오는 20일부터 8월 18일까지 커피 캡슐 종류 및 구매 수량에 따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수 가든 카페에서는 집 안 공기 정화와 더불어 인테리어 효과까지 낼 수 있는 홈가드닝 제품을 판매한다. 미국항공우주국(NASA)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식물 '칼란디바', 일산화탄소 및 암모니아 제거 능력이 탁월한 '안수리움', 음이온이 발생해 심신 안정에 탁월한 '파키라' 등을 판매한다.
또 홈트레이닝 전문 브랜드 건강한 형제들에서는 돈과 시간을 절약해줌과 동시에 거실을 운동 공간으로 인테리어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다. 백화점에 한해서 스쿼트 머신 구매 시 무료배송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영남지역 박동진 가전 수석 바이어는 "여러 가지 사회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현대인들에게 집은 휴식공간을 넘어서 취향과 취미를 실현하는 공간이 됐다"며 "지속 성장하는 홈 인테리어 시장의 수요에 발맞춰 관련한 다양한 제품과 마케팅을 시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