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영산대학교)는 지난 30일 부산 기장체육관에서 재학생과 교직원 약 30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6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총학생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총 6개 단과대학을 2개씩 묶어 3개팀(아이언맨, 타노스, 캡틴아메리카)으로 나눠 '삼파전' 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팀별 응원전을 시작으로 버블 싸커, 플라잉 디스크, OX게임, 투볼 피구, 전략줄다리기, 신발 양궁, 빙빙카레이싱, 풋살게임, 미션달리기, 마라톤 등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마라톤은 기장체육관을 출발해 일광해수욕장을 반환점으로 다시 기장체육관으로 돌아오는 약 10km 코스로 진행됐다.
노찬용 이사장과 부구욱 총장은 이날 행사에 참석해 학생들의 플레이에 격려와 박수를 보냈고, 또 경기(신발양궁, 미션달리기 등)에도 직접 참여하며 학생들과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노 이사장은 "평소 당연한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말고 여러분의 교수님과 친구들에 고마움을 전하는 참된 인성을 갖춘 와이즈유 학생이 되길 바란다"면서 "안전에 유의하면서 신나게 즐기는 체육대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부구욱 총장은 "교실 밖 체육대회를 통해 서로 협조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