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영산대학교)와 한국전시주최자협회는 지난 28일 와이즈유 해운대캠퍼스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정은 양 기관이 전시분야 사업 개발·조사·연구 등 공동 관심분야에 대한 긴밀한 산학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와이즈유 부구욱 총장, 한국전시주최자협회 조민제 회장을 비롯해 호텔관광대학 함정오 학장과 교수진, 재학생과 양 기관 관계자 약 2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전시주최자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으로 우리나라 전시주최분야를 대표하고 있으며, 전시회 민간주최자·단체주최자·기관·전시장·업종별 단체 및 연구기관 등 약 90여개의 회원사로 구성돼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정을 통해 ▲공동과제에 대한 정보교환 및 과제 발굴·연구·교육, ▲경영, 기술, 법무 및 정보 등 산학협력을 위한 제반 분야의 교류 ▲워크숍, 세미나, 심포지움, 회의 등의 공동개최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서울에 소재한 협회가 매년 주관하는 ‘전시기획사 자격증 시험’과 관련해 와이즈유 호텔관광대학과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와이즈유에서 전시기획사 자격증 시험을 치를 수 있다면 부산·울산·경남 지역 수험생들이 서울로 가야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게 된다. 전시기획사 자격증은 전시주최사, 전시컨벤션센터 등 관련기업 채용시 우대를 받는 혜택이 주어진다.
부구욱 총장은 "와이즈유 호텔관광대학은 앞으로 한국전시주최자협회와 긴밀한 연계를 통해 우리나라의 전시·박람회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맞춤형 우수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유는 내년부터 4년제 대학 학부과정으로는 국내 최초로 학과 명칭에 '전시'가 포함된 '전시컨벤션전공'을 개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