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 모바일 신용대출 신상품 '쏙쏙 간편대출'을 출시,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뱅킹으로 사용할 수 있는 '쏙쏙 간편대출'은 간단한 비대면 절차와 원하는 상환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고 강화된 편의성이 특징인 상품이다.
공인인증 및 정보제공동의만으로 대출한도 조회가 가능하며,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과 매일 원금을 나눠 상환할 수 있는 일일상환방식 중 원하는 상환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NICE평가정보의 CB등급이 8등급 이상인 개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최대 3백만원 범위 내에서 대출심사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49%수준('19.5.28 기준)이다.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DGB대구은행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뱅킹을 통해 은행 영업일 중 24시간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심사에서 실행까지 5분여만에 가능하도록 간편하고 신속한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최근 신용평점시스템(CSS) 전략 재구축을 통해 그간 부족한 신용정보 등으로 인해 대출시장에서 소외돼 온 고객군에 대한 추가적인 금융지원이 보다 용이해진 시장 상황에 알맞은 '쏙쏙 간편대출'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하면서 "DGB대구은행의 빠르고 간편한 '쏙쏙 간편대출'로 소액 생활자금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이 용이하게 사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