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학교 국어문화원은 부산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7월 5일까지 'KBS 도전 골든벨' 한글날 특집 부산 지역 1차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1차 예선은 오는 7월 14일 오전 11시 동아대 승학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교생은 동아대 국어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부산 지역예선 1차는 필답고사 방식으로 진행되며 예선을 통과한 사람은 동아대 국어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부산 지역예선 1차 통과자들에겐 동아대 국어문화원장 상장이 수여되고 예선 1위에게는 동아대 총장상이 주어진다.
2차 예선은 오는 8월 중순 면담방식으로 권역별 KBS방송총국에서 실시되며 본선 진출자들은 오는 8월 31일부터 이틀간 KBS방송국에서 한글날 특집 'KBS 도전 골든벨' 방송 녹화에 참여한다.
한글날을 앞두고 우리 말글의 가치를 높이고 청소년들의 바른 언어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된 한글날 특집 'KBS 도전 골든벨'은 ▲바른 우리말 표현 ▲줄임말·비속어 등 청소년 사용 언어의 바른 표현 ▲한글맞춤법 등 한글 관련 다양한 문제가 출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아대 국어문화원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