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이 이달 경남 양산 사송신도시 내에 ‘사송 더샵 데시앙’을 분양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사송신도시 B-3, B-4, C-1 블록에 조성되는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총 17개동 1712세대로 전용면적 기준으로 74~101㎡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 85㎡ 이하 중소형 평형이 87% 차지한다.
입지여건은 부산도시철도 1호선 노포역과 경남 양산시 북정동을 잇는 ‘양산도시철도’ 내송역(예정)이 단지와 7분 거리에 위치할 예정이어서 부산시와의 접근성이 탁월하다. 노포-양산 간 도시철도(11.4㎞)는 7개 역사가 들어설 예정으로 이중 2개역이 사송신도시에 들어선다.
교통여건은 지방도 1077호선, 7번 국도(국도 7호선), 35번 국도(국도 35호선)를 비롯해 경부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가 인접해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인프라 여건은 단지 바로 앞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위치해 도보로 충분히 통학할 수 있으며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도 조성될 계획이다. 또 단지 인근 공공청사와 유통시설, 근린생활시설 부지가 있으며 중심 상업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 내부에는 전 세대 남향 위주 ‘4bay’ 구조로 100% 맞통풍이 가능하게 설계된다. 세대 내부에는 가변형 침실 공간을 제공하며 공용욕실에 Dry zone과 Wet zone을 분리해 수납 특화로 욕실을 고급화할 예정이다. 또 층간소음을 대비해 경량충격음 1등급, 중량충격음 3등급을 적용한다.
환경여건도 특화해 선보인다. 세대 내부에는 스마트 환기시스템을 적용하며 전열교환기에 미세먼지 제거 기능이 있는 고성능 헤파 필터를 적용한 공기청정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외부에는 미세먼지 측정 센서를 설치해 외부 미세먼지 농도를 수시로 확인하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단지 내 숲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 미스트 분사 설비도 설치된다.
견본주택은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62-10번지에 이달 중 오픈할 예정이며 입주는 오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