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지난 26일 강원도 횡성군 소재 횡성축협 본점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횡성축협과 상생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범석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 엄경익 횡성축협 조합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품질의 횡성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한우의 비수기(5~8월)가 시작되는 점을 고려해 5월부터 특집전을 진행한다. 또 축산 농가의 판로 확대 및 횡성축협한우 브랜드 육성에도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29일부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롯데홈쇼핑 판매 채널을 통해 ‘횡성축협한우’ 특집전을 진행한다. TV방송에선 다음달 1일 오후 4시 40분부터 60분 간 ‘횡성축협 한우 정육세트(등심 400g+국거리 400g+불고기 400g)’를 10만원 대에 선보인다. T커머스와 인터넷쇼핑몰인 롯데아이몰에서도 다음달 1일까지 ‘특수부위 세트’, ‘냉동 정육세트’ 등을 한정 수량으로 특가 판매한다.
또 롯데홈쇼핑 대표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횡성축협한우 사골세트’, ‘한우 떡갈비’, ‘한우 불고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10월에는 횡성한우 축제를 지원하는 ‘강원도 특집전’도 함께 진행하며 관련 상품 편성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