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BPA)가 17일 오후 3시 공사 1층 대강당에서 빅데이터 분야 국내 최고 전문가로 손꼽히는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 초청 특강을 열었다고 밝혔다.
송 부사장은 이날 ‘디지털 전환시대 조직과 개인의 성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그는 “부산항이 다시금 도약하기 위해 산업 트렌드나 데이터에 매몰되기 전에 부산항 이용자의 생각과 행동을 관찰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송 부사장은 “부산항 이용객들이 근본적으로 욕망하는 무엇, 그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때에 이르러서야 진정한 변화를 시작할 수 있다”며 “시장이 인간의 욕망을 선도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 변화가 인간 욕망의 변화를 투영하는 거울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개인의 성장도 자신을 이해하는 것이 우선돼야 한다”며 “개인은 내 삶의 주인으로서 매 순간 닥쳐오는 선택의 순간을 위해 자신만의 선택 기준을 가져야 한다. 시대는 그런 통찰력을 가진 사람에 의해 움직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BPA는 글로벌 항만전문가 양성을 통한 조직 일류화 기반 조성 차원에서 올해도 분야별 국내 최고의 명사를 초청해 그들의 혜안과 통찰력을 나누는 전문가 특강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BPA 관계자는 “특히 특강 참석 대상을 공사 임직원뿐만 아니라 부산항 종사자까지 확대해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지역사회와 공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