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쿼터뷰 MMORPG 로스트아크는 10일 오전 10시 정기점검을 마치고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클래스 공통 업데이트 내용은 PVP 피해량 계수 감소 조정, 파우루, 엘씨드, 포탑, 에고 하프 등 소환수를 공격 대상에서 제외, 승리의 문장 중 ‘단단함’ 효과의 ‘40초에 한번 물리 피해를 입으면 8초 동안 방어력이 100% 증가되고 마법 피해를 입으면 8초 동안 마법 벙어력이 100% 증가’로 변경 등이다.
이 밖에 버서커, 워로드, 디스트로이어, 기공사, 서머너, 아르카나, 바드, 블래스터, 호크아이 등 클래스의 변경 사항이 있었다.
콘텐츠에서는 5단계 레이드에 가디언 ‘칼엘리고스’를 추가했다. 칼엘리고스는 최소 입장 아이템 레벨이 545 이상이며, 옵션이 2~4개 무작위로 부여되는 새로운 목걸이 악세서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아주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도 등록된 귀환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귀환의 노래’를 추가 됐다. ‘귀환의 노래’는 ‘되찾은 왕국’ 퀘스트 완료 후 ‘[가이드]귀환의 노래’ 퀘스트를 통해 습득 가능하다.
이밖에 파티 찾기 기능이 추가됐으며, 아바타 창고는 ‘장비/아바타 창고’로 바뀌면서 장비 보관도 가능해 지는 등 개선 및 수정 사항이 공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