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KOSPO)이 발전 산업에 대한 발전 방향과 지역 상생 방안을 모색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남부발전은 내달부터 7개월 동안 활동할 대학생 서포터즈를 오는 25일부터 내달 5일까지 총 50명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KOSPO 대학생 서포터즈는 국내 미래 산업을 이끌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발전, 전력 산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서포터즈들은 발전소 현장을 견학하고 에너지와 환경 관련 강의 수강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일을 한다.
그 외 지역 봉사, 국민 의견 수렴 위한 국민 마이크 인터뷰, 중소기업 현장 방문, 홍보 콘텐츠 개발 등 남부발전에서 시행하는 각종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대학생 서포터즈는 부산 소재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받아 내달 5일까지 관계자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남부발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에너지 전환과 미세먼지 저감, 남부발전 및 지역 사회 홍보 콘텐츠 개발 등을 주제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현업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또 남부발전은 본사 단위의 서포터즈 모집을 올해부터 사업소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사업소 단위 서포터즈 모집은 남부발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추후 올라올 예정이다.